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오상욱 프로필, 나이, 단체전 파리올림픽, 그랜드 슬램

by oneness1 2024. 8. 3.
반응형
        목차

☞ 오상욱 선수 프로필
☞ 오상욱 선수의 인기이유
☞ 오상욱 선수의 방송 출연
☞ 오상욱 선수 그랜드 슬램 달성
☞ 2024 파리올림픽 펜싱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 획득

 

오상욱 선수는 1996년 대전에서 태어났다. 올해 만 27세로 키 192cm, 몸무게 92kg입니다. 대전 매봉중학교, 송촌고등학교, 대전대학교를 졸업하고 실업팀 성남시청에 이어 2022녀 대전시청으로 소속팀을 변경하면서 펜싱 선수 중 최고 연봉을 받고 이적했다고 합니다.

이번 파리올림픽 펜싱 개인 금메달 소식에 전 세계 올림픽 팬들로부터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그 이유는 오상욱의 우수한 펜싱 실력과 더불어 잘생긴 외모에 경기매너까지 전 세계 팬들에게 감동과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번 올림픽 경기중에 오상욱 선수가 인터뷰하는 모습과 땀 흘리며 쉬는 모습, 태극기를 흔드는 모습등 SNS를 통해 확산되고 카메라  촬영분이 송출되면서 우상욱선수가 전 세계로 알려지게 되었다.

 

한류와 K-pop을 이미 경험해 본 해외팬들은 "하나님이 한국에 잘생긴 남자를 모두 두셨다, 우리가 한국남자한테 집착할 줄 몰랐다. 한국이 금메달을 따서 완성된 올림픽"등의 다양한 반응을 하며 오상욱의 인스타팔로워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오상숙 선수는 파리 올림픽 전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국내팬들에게 매력을 발산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안 싸우면 다행이야, 복면가왕, 집사부일체, 도시어부, 아는 형님"들에 출현했었다.

 

그중에 MBC에서 방영한 '나 혼자 산다'를 보며 가장 인간다운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유명한 펜싱 선수임에도 소박하고 방에서 많은 양의 비빔라면을 먹고 바닥에 주저앉아 택배 상자를 뜯고 조립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양한 모습에서 숨김없이 그대로 편하게 보여주는 모습이 친근하게 느껴졌고 이러한 방송을 해외팬들이 함께 본다면 오상욱 선수의 인기는 더 높아갈 것이다.

 

오상욱 선수는 2024녀 12월 만 18세에 최연소 펜싱 국가대표에 선발되었다. 이후 많은 대회에서 다양한 기록을 가지고 올림픽 두 대회 연속 금메달을 획득했다는 타이틀과 개인전, 단체전에서 모두 우승한 선수라는 수식어을 가지고 있다.

오상숙 선수는 세계 선수권대회, 아시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그리고 2024 파리올림픽까지 모든 대회에서 개인전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2024 파리올림픽 펜싱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

 

" 뉴 어펜저스"로 불리는 오상욱,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 선수는 프랑스와 준결승을 겨뤄서 이기고, 헝가리와의 결승전에서 승리를 거두어 금메달을 따냈다.

 

특히 이번 단체전은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화제가 되었던 점은 우리나라 선수들의 매너와 인품, 본받을 만한 태도 덕분이다. 순간순간 심판대로가 상대편 선수들에게 예의를 갖춰 대했고 스포츠맨십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기도 했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결승전에서 조차도 상대편 선수가 넘어졌을 때 공격을 할 수 있었지만, 페어플레이 정신을 발휘해서 손을 내밀어 일으켜 세워주는 배려도 보여주었다. 넘어졌을 때 상대팀을 찍을 수도 있었지만 찌르는 않는 모습에 해설위원들은 모두 3초 정도 말을 잊지 못하고 있었다.

프랑스와 준결승에서의 경기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모범적인 모습과 경기에 임하는 자세, 마음가짐이 얼마나 올바른지 세계적으로 본보기가 되는 계기가 되었다.

 

 

 

 상대편 선수들이 비매너적이고 과잉되게 흥분된 모습으로 경기를 임하는데 굴하지 않고 흔들림 없이 끝까지 존중하고 심판을 향해 자신을 낮추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다.

 

오상욱 선수와 더불어 우리나라 펜싱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모든 선수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고 대한민국의 앞날을 응원한다.

 

 

반응형